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배구

1월 27일 여자배구 도로공사 vs 현대건설 분석 추천

by 다섯단어 2021. 1. 27.
반응형

19시 여자배구 도로공사 vs 현대건설 경기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공사가 어느새 3위까지 올라왔습니다. 1,2위인 흥국생명, GS 칼텍스와는 꽤 차이가 나서 따라잡는 게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 밑에 순위에 있는 기업, 인삼과는 승점 차이가 적어 따라 잡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한 경기 한 경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켈시가 이고은의 토스에 꽤나 적응 한 모습이고 좋았던 수비 역시도 건재하며 거기에 박정아도 살아나 보입니다. 물론 세터인 고은이가 언제 어떻게 정신을 놔버릴지 예측할 수 없지만 그래도 요즘 경기만 보면 굉장히 안정감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현건은 올시즌은 정말 뭔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위도 최하위에 어느 한쪽이 잘되면 한쪽이 무너지고 이상하게 선수들 자신감도 없어 보이고(이건 저만의 주관적인 생각이겠지만..) 정지윤을 이리저리 돌리면서 써보지만 돌파구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상대전적

자료에도 올려놓았지만 올 시즌 두 팀의 상대전적은 4경기 3승 1패로 도로공사가 우위에 있습니다. 홈에서 2번을 모두 도로공사가 이겼고 원정에서는 1승 1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결론

기본적으로 수비가 강한 도공이 켈시와 박정아가 좋아지면서 마무리 까지 잘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도공은 홈에서 안정적 경기력을 가지고 있고 상대 전적 역시도 현건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왔기에 오늘은 도공의 수비 앞에서 현건이 많은 범실로 스코어가 조금씩 벌어지는 상황이 나올 것 같습니다. 오늘 현대건설 루소의 개인 인터뷰를 흥미롭게 읽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는 도공이 지배하지 않겠나 생각되네요. 오늘 도공 vs 현건 경기는 도공의 핸디 승 까지도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